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20 호 다시 돌아온 상명대학교 직무박람회

  • 작성일 2023-05-30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8974
곽민진

  다시 돌아온 상명대학교 직무박람회


  작년에 이어 잡페어, 상명대학교 직무박람회가 돌아왔다. 직무박람회는 5월 9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미래백년관 밀레홀(B1) 및 갤러리월해(B1)에서 진행되었다. 학우들의 다양한 진로 취업 기회와 동기를 도모하고자 열린 좋은 취지의 행사인 만큼 실제로 많은 학우들이 방문해 행사에 참여하였다. 

▲직무 박람회 행사장 입구(촬영: 곽민진기자)


직무박람회는 무엇인가


  직무박람회의 주요 행사는 선배 멘토를 직접 만나볼 기회이다. 다양한 유형의 직무(직종)에 근무하는 졸업생 현직자를 멘토로 초청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정, 취업 준비 노하우 및 직무탐색을 위한 생생한 현장 정보들을 제공하고 선후배 간 상호작용한다는 취지 자체에 의의가 있다. 이번 직무박람회에서 멘토가 알려주는 기업과 직무정보는 광고기획, HR, 금융, 콘텐츠 기획, 반도체, 금융 등 다양했으며, 선배들은 자신의 직무정보와 취업 준비 과정 등을 설명했다. 


  이 밖에도 대학 소속 전문컨설턴트들을 위한 부스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 희망 진로 및 직무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전문적 컨설팅을 제공하여 진로 설정과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동기를 부여한다는 목적이다. 실제로 평소에도 전문컨설턴트와 상담하기 위해 많은 학우들이 취업센터를 방문한다.


3개의 존으로 나뉜 박람회 부스 


  부스는 3개로 나뉘어져 분류되었다. 컨설팅 존, 클리닉 존, 이벤트존으로 칸막이 등 실제 물리적으로 구분하기 쉽게 나뉘어져 접근성이 좋았다. 

▲클리닉존 사진 (촬영: 곽민진 기자)


  컨설팅 존은 앞서 설명한 선배 멘토와 면담할 수 있는 공간이자, 정부청년고용정책 부스도 별도 설치되어 있다.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및 협력 기관 담당자를 배치하여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직무도약패키지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도 소개 및 상담이 진행되는 곳이다.

▲이벤트존 사진 (촬영: 곽민진 기자)


  클리닉존은 앞서 설명한 대학 소속 전문 컨설턴트를 위한 부스이다. 진로상담, 취업 상담, 이력서 및 면접 클리닉, 재학생 일경험 및 인턴십 관련 심층 상담을 진행하는 곳으로, 이런 상담 부스 외에도 즐길 오락거리들을 마련한 곳이 바로 이벤트 존이다. 이벤트존은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들뿐만 아니라 캘리그라피나 퍼스널컬러, 달고나 체험 등을 할 수 있었다.


폐막행사, 푸짐한 경품 추첨


  4시 반, 상담 행사 진행이 끝난 이후에는 추첨 행사가 진행되었다. 응모 자격은 상담 부스에 3번 이상 참여하고 설문조사를 마치면 응모에 참여할 수 있었다. 추첨 경품 종류는 갤럭시 워치, 애플 워치, 태블릿 등이었다. 




▲추첨행사 이벤트 장소 (촬영: 곽민진 기자)



직무박람회를 비롯한 다양한 취업지원센터 행사에 관심 기대


  이번 직무박람회는 큰 규모로 열린 만큼 많은 학우들이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직무박람회이외에도 앞으로 상명대학교 취업 지원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 설정은 물론 취업 준비와 취업 현장까지 생생히 전해 들을 수 있는 직무박람회에 앞으로도 학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곽민진 기자